01. 동선분리 및 야적공간 확보
◦ 동선분리 핵심 : 공사전용 통로 확보 통한 공사여건·야적공간, 사용자 휴게여건ㆍ근무환경 보장 동시 고려해야 함.
이번 현장은
◦ 사토 : F.H=97·39m, 4.5천·3.7천㎥, 40km·5km
◦ 토공차량 울타리 내부 통과, 민가·하천 근접,
◦ 사업부지 內 2개시설 상주, 작업장소까지 단일통로이며, 주요보안시설물로서 근로자접근성 저하 및 공기지연 요인
◦ 가분할선 內 40%면적을 後철거되는 기존건물이 차지하여 가용공간 절대 부족
이에 따라 중점관리
①공사전용 통로 확보 ②사용자 통행 안전성 확보 ③접근로 변경
①공사전용 통로 확보 위해
◦ 위치 : 울타리 밖 2차선 안말도로 옆 이면도로와 부지 서측 수송부 울타리 접하는 곳에 위치한
◦ 규모 : 미사용 폭 6m 기존 출입구를 철거 後 6m×12m 가설게이트 설치
◦ 통로확보 : 공사전용 통로 확보를 통한 공사지연 방지 및 공사전념 여건 보장 가능
◦ 보안강화 : CCTV 등 원격감지설비와 RFID 등 출입자통제시스템 구축하여 보안을 강화하고
◦ 환경개선 : 기존 거주자 숙영시설과 근접되도록 차량동선이 변경됨에 따라,
고무매트[폐타이어 야자 코이어 보행매트]+부직포+지속살수처리 통해 근무환경 보장
②사용자 통행 안전성 확보
◦ 폐쇄된 교회방향 통로는 터파기 가설벽을 연하여 방호(선반)지붕 부착된 보행자 통로 설치
◦ ILP포장 : 타 시설방향 신설 도로포장 조기 착공하여 근무여건 보장
◦ 공사차량 이동로인 하천변도로 범람 우려가 있으므로, 민가지역의 폭 3.5m 포장농로를
사용승락[현황 포장도로] 또는 도로점용허가[지적상 도로] 후 원상복구 조건으로 임시 사용 협의
③토공계획 균형 통해 사토[야적]량 및 임시토사야적 최소화 필요
◦ 시가지교장 : 절토고 Hmax=2m 성토고 Hmax=0.9m 차이 ΔH=1.1m,
절토량549㎥ 성토량134㎥ 불균형으로 사토량 Δ416㎥ 발생
◦ 상재하중 : 2층 C형강+판넬 시가지훈련통제실 外 중하중 없고, 우수배제계획 영향 없고, 他 훈련 영향 없으므로
◦ 복토 : 시가지교장 7.7천㎡[110m×70m] 고려 성토고 F.H=(+)0.2m 상향 → CCP포장 동방층에 활용
→ 동결심도 확보 → 포장파손 예방,
주차장 F.H=(+)0.5m 상향·복토 시 → 사토량 8.2천㎥의 50%[24톤 220대] 5천6백만원 절감
◦ 기대효과 : 토사유출 우려 감소, 접근로 조기안정화 및 안정성 증대
④이상 중점관리 통해 사용자 근무환경 보장 및 공사여건 확보토록 사업관리하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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