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에 따라 중점관리
①시험성토·시험포장 ②시공관리 ③품질관리 ④성토재 품질 ⑤편절성토 구간 ⑥공법변경
①시험포장
◦ACP시험포장[實착공1개월전]: 소요면적10%인6.8a[680㎡] 기층에 대해 多차량하중 多유입수 두께博 00부지에 시행,
혼합물기준밀도, 다짐패턴, 다짐장비조합, 부착방지제 종류 선정 등 시공계획완성 및 검측기준 마련
②시공관리; 배합, 횡경사
◦배합: ASP함량 3%↓ 제한 배합하여 상대적으로 골재함량 증가되어 소성변형 깊이 감소
◦반경: 곡률반경 軍用車 R12.4m인데 표층 인장균열 방지를 위해 반경 최대한 확대
◦횡경사: 2%→2.5% 상향하여 배수속도증가시켜 균열부 및 접속부 침투수에 의한 노상·보조기층 침식 최소화
◦ 다짐: 피니셔6m/min→머캐덤1차전압[140℃↓,5km/h,8톤,4회]→타이어2차[110℃↓,10톤,7회]→탠덤3차[80℃↓,6톤,4회]
③연결부∙접속부 처리
◦기존·異質접속부: CCP 끝단 75cm폭 전단키+분리타설+커팅, ACP 끝단 30cm폭 보조기층 두께증가,
다웰바 설치(∅25×L500×ctc750) 단부침하방지 및 하중전달율 확보
④연결접속구간 교통안전시설 관련기관 협조체계 구축
◦사업계획건축승인조건(지자체): 교통안전시설 개선(접속도로 신호체계, 보도블럭포장 확장)
◦협의부서: 00군 도로과[접속부처리 가각길이 회전반경 보도부연결], 교통과[정류장이설∙신설 임시정류장 설치],
데이터정보과[신호체계개선], 경찰서[수량∙수량∙배치 교통안전진단 도로공사신고 교통처리계획 교통신호기]
◦협의절차: 1년↑ 사례 빈번[사전협의→착공승인→경찰협의→착공→예비준공→준공→사용승인→준공통보(원 발주처에)
◦ 「도시계획시설의 결정구조 및 설치기준에 관한 규칙」제14조 준수: 가각길이 5.0m↑ 국지도로 회전반경 6.0m↑
⑤품질관리
◦밀도시험: 표층·기층 혼합물채취(3마대)실험실 실내시험 vs 현장밀도측정장치
◦두께시험: 표층·기층혼합물채취(3마대)시험, 24H內 Core채취30a당1회3공(5회)
◦노상최종마무리면: 부지전체, 만재하중15톤D/T 프루프롤링, 타이어접지압 5t↑, 변형량 5㎜↓, 변형되는 곳 표시 후 재다짐
※ 성토재 품질 확보
◦공통: 유용토 10천㎥ 마다, OMC±2%, ωl 50%↓, pl 25%↓, γt 1.5t/㎡↑, 간극률 42%↑, FDT 불가능 時 PBT 시행
◦SB-2,-1: Φ75, 20cm, 95%, KS F 2312 D·E 방법, PBT 노선100m 광장0.5천㎡ 침하량 2.5mm 지지력 3톤
◦ SB-1: Φ100↓, 0.08mm통과율 8%↓, PI 10%↓, D10 0.1mm↑, 수정CBR 10%↑
◦노상: Φ100, 20cm, 95%, C·D·E 방법, PBT 60cm 노선 200m 광장 1천㎡(20회) 침하량 2.5mm 지지력 2톤
◦ 노체: Φ300, 30cm, 90%, A·B 방법, PBT 90cm 노선 150m 광장 2천㎡(10회) 침하량 2.5mm 지지력 1.5톤
⑦이상 성토다짐시험시공, 시공관리, 품질관리, 편절성토구간, 성토재품질 통해 배수성주행성내구성 확보된 포장공사 사업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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